본문 바로가기

Server Story..../Windows Server

windows update fail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설정→ 개체보기 를 실행하면 저절로 아래 폴더로 접속하는 것이 였네요..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업데이트에 관련된 ActiveX Control 2가지가 있었는데,  이미 삭제 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2. 윈도우 업데이트

이 2가지가 영문으로 뭐라고 써져있어서 등록정보 확인뒤에 지웠는데,

지금 이름은 기억나지 않네요.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도 "업데이트 사이트 등록"은 안되어있고,

 

"ActiveX 컨트롤 프로그램과 ActiveX 컨트롤 업그레이드하는 컨트롤이 다른경우"

제가 알수 있는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폴더 안에는 플레시 플러그인 정도밖에 없네요.

별로 설치한것이 없는데다, 기타 업데이트에 관한것은 앞서 2개를 지웠기 때문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도할 것이  님께서 답변해주신 "regsvr32 -u [ActiveX 파일명]" 이것인데 이름을 모른다는 것이네요...

오늘 다른 컴퓨터에서 이름을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왠지모르게 xp에서는 이런일들이 제대로 될것 같구요...

**************************************

오늘 다른 컴퓨터에서 이름을 알아보니

WUWEB.DLL <----- Windows_Update

MUWEB.DLL <---- Microsoft_Update

regsvr32 -u "WUWEB.DLL"

이런식으로 하니

업데이트 사이트 접속시 이제서야 재설치할것이냐고 묻네요.

먼저 잘못지웠다고 생각하여

다시 설치하려고 했는데 이제 해결 되어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