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er Story..../Windows Server

Excel 문서를 새 창에서 여는 방법 [Step by Step]

퍼온곳,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551928


Excel 문서를 새 창에서 여는 방법 [Step by Step]




소개
기본적으로 Excel 프로그램은 여러 개의 Excel 문서가 하나의 창에서 실행됩니다. Windows XP에서는 파일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으로 새 Excel 문서를 새 창에서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 1: Windows XP인 경우
Windows XP에서 Excel 2007을 사용하는 경우를 예시로 설명합니다.
  1. [시작][내 컴퓨터]를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2. 내 컴퓨터 화면에서 [도구][폴더 옵션]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3. 폴더 옵션 화면에서 [파일 형식]확장명이 XLSX인 [Microsoft Office Excel 워크시트][고급]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4. 파일 형식 편집 화면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5. 새 명령 화면에서 명령에는 적절한 이름을 입력하세요. 명령을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에는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1"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이 문서에서는 예시로 명령에는 새 창으로 열기를 입력하였습니다).


    주의1.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1"을 입력할 때 따옴표까지 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2. Excel 2010인 경우 명령을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에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EXCEL.EXE" "%1"을 입력합니다.

  6. 파일 형식 편집 화면에서 [새 창으로 열기][기본값 설정][확인]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7. 폴더 옵션 화면에서 [닫기]를 클릭하세요.



  8. 새 창으로 열고자 하는 Excel 파일의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시키면 새 창에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 2: Windows 7 및 Vista인 경우
Windows 7에서 Excel 2010을 사용하는 경우를 예시로 설명합니다.

주의이 방법에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다음 단계를 주의하여 수행해야 합니다. 추가 보호 조치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레지스트리 백업



단계 1: 레지스트리 키 이름 바꾸기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하세요. 상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regedit]를 클릭하세요.


    주의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LASSES_ROOT\Excel.Sheet.8\shell\Open 경로로 이동하세요. [Open]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이름 바꾸기]를 클릭하세요.



  3. Open을 다른 이름으로 적절하게 변경하세요(이 문서에서는 예시로 Open-1로 변경하였습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LASSES_ROOT\Excel.Sheet.12\shell\Open 경로로 이동하세요. [Open]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이름 바꾸기]를 클릭하세요. 



  5. Open을 다른 이름으로 적절하게 변경하세요(이 문서에서는 예시로 Open-1로 변경하였습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세요.

단계 2: 레지스트리 키 추가하기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메모장을 입력하세요. 상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메모장]을 클릭하세요.



  2. 메모장에 다음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세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LASSES_ROOT\Excel.Sheet.12\shell\Open]
    @="열기(&O)"
     
    [HKEY_CLASSES_ROOT\Excel.Sheet.12\shell\Open\comman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EXCEL.EXE\" /m \"%1\""

  3. 메모장 화면에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4.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에서 원하는 파일 저장 위치를 지정하고 확장명이 .reg로 된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세요(이 문서에서는 예시로 파일 저장 위치를 바탕 화면으로 지정하고 파일 이름을 sheet12.reg로 입력하였습니다).



  5. 바탕 화면에서 [sheet12.reg]를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주의1. 사용자 계정 컨트롤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6. 레지스트리 키가 추가되면 [확인]을 클릭하세요.



  7. [시작] 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메모장을 입력하세요. 상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메모장]을 클릭하세요.



  8. 메모장에 다음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세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LASSES_ROOT\Excel.Sheet.8\shell\Open]
    @="열기(&O)"
     
    [HKEY_CLASSES_ROOT\Excel.Sheet.8\shell\Open\comman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EXCEL.EXE\" /m \"%1\""

  9. 메모장 화면에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10.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에서 원하는 파일 저장 위치를 지정하고 확장명이 .reg로 된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세요(이 문서에서는 예시로 파일 저장 위치를 바탕 화면으로 지정하고 파일 이름을 sheet8.reg로 입력하였습니다).



  11. 바탕 화면에서 [sheet8.reg]를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주의1. 사용자 계정 컨트롤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12. 레지스트리 키가 추가되면 [확인]을 클릭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세요.



  13. 새 창에서 열고자 하는 Excel 파일의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시키면 새 창에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기존의 열려진 Excel 창에서 [파일], [열기]를 차례대로 클릭하여 Excel 문서를 열었을 경우에는 기존의 창에서 실행되고, Excel 프로그램을 새로 실행하고 [파일][열기]를 차례대로 클릭하는 방법으로 Excel 문서를 열었을 경우에는 새 창에서 열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동영상 재생 중 화면을 두 번 클릭하면 "전체 화면 보기"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방법에서 설명된 모든 과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경우 1: Windows XP인 경우






경우 2: Windows 7 및 Windows Vista인 경우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Microsoft 고객지원 사이트에서는 고객님의 소리를 귀담아 듣습니다. 아래 의견 보내기로 소중한 의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속성

문서 ID: 2551928 - 마지막 검토: 06/04/2014 09:13:00 - 수정: 2.4

  • Microsoft Office Excel 2007
  • Microsoft Excel 2010
  • kbstepbystep kbhowto kbvideocontent KB2551928